본문 바로가기

잡식맛집

비밀아지트 삼고싶은 분위기 맛집 상수 와인바 '그문화다방'

반응형

너무 사랑하는 상수 합정 지역에서 우연히 알게된 맛집~
그동안 그렇게 자주 다닌 길이었는데도 이상하게 이제서야 와인바 '그문화다방'에 방문했어요
맨날 지나다니기만했지 안에 들어가본건 처음이었는데 왜 악동뮤지션 수현이 단골이라고 꼽았는지 한방에 이해가 되더라고요~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길 49 1층
-(영업시간) 월,수,목,금 12:00~01:00 / 토,일 14:00~02:00 / 매주 화 정기휴무


가게 모습

 

그문화다방은 상수와 합정 사이에 있어요
이쪽 길에는 '그문화다방'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집들이 줄지어 있어서 어디든 들어가도 후회하지 않을거같아요
그문화다방 바로 맞은편엔 한식 주점 '당인식당'도 있는데 이곳도 완전 맛집 찐맛집!
https://anywhereanything.tistory.com/74

악뮤 수현 추천!! 건강한데 너무 맛있는 한식술집 상수 '당인식당'

아기자기한 골목길에 개성 있는 식당들이 모인 상수! 예전에 상수에 살았던 1인으로서 상수 정말 애정합니다 ❤️ 그 중에서 제가 너무 좋아하는 한식 밥집 술집이 있어요 알고보니 악동뮤지션

anywhereanything.tistory.com

 


내부 인테리어는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이에요
덕분에 처음 와보는 곳인데도 동네 단골집에 온 것만 같은 느낌  ㅎㅎㅎ


메뉴, 음식

와인바답게 안주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와인 리스트는 책 한권 두께로 정말 많이 있어서 차마 찍지 못했답니다ㅠ
와알못들도 주인분께 추천을 부탁드리면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신다고 해요
다만 저는 점심시간이었고 동행자가 운전을 해야해서
화이트 와인 한 잔 하고싶은 마음을 꾹 참았습니다


제가 시킨 메뉴는 '엔초비 버섯 파스타' (1,6000원) 에요
블랙올리브와 엔초비로 만든 페스토를 기반으로 버섯을 듬뿍 올려 만든 파스타에요
엔초비와 마늘향이 은은하게 나고 고소함이 입 안에 퍼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파스타 안에 페스토 소스가 듬뿍 있다보니 면만 먹기 아까워 빵을 추가 주문 했습니다 ㅎㅎ
따뜻한 빵에 버섯을 올려 한 입 가득 넣으면 그저  최고👍 👍 👍 👍


채끝 스테이크(29,000원)도 하나 시켰답니다
겉바속촉으로 구워진 채끝살에 아스파라거스, 마늘칩, 양파, 방울토마토가 함께 구워져서 나왔어요
고기 한 점 + 아스파라거스 + 마늘칩 함께 포크로 콕 찍어 먹으니 입안 가득 풍미가 퍼졌어요
방울 토마토는 후식처럼 스테이크를 다 먹고 콕콕 집어 먹었는데요
따뜻하고 새콤달콤한 느낌이 깔끔한 마무리에 어울렸어요

음식을 먹으면서 저녁에 와인 한 잔 하러 방문을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답니다

반응형